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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프라인 만들자

[유튜브] 구독자를 끌어당기는 5가지 법칙

by 디지털노마더 2021. 4. 18.

"어떻게 하면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을까?"

유튜브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많은 고민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초반에 구독자 수를 늘리기 어려워합니다.

왜 그럴까요?

구독자를 모으기 위해서는 타인의 감성을 터치해야 합니다.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거나 재미나 감성적인 요소가

영상에 필수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특히, 유튜브처럼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의 경우

재미나 흥미를 끌만한 요소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제 1법칙 : 단순함의 법칙

모든 과정을 간단하게 하라.

유튜브 구독자를 늘리는 데 있어서는, 영상의 품질, 장비가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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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를 시작하는 이유는 대부분 '광고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유튜브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위해서는 조건이 필요합니다.

(구독자수 1,000명 이상 + 12개월 동안 시청시간 4,000 시간 이상)

 

이렇게 조건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간단하고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컨셉을 기획해야 합니다.

 

 

제 2법칙 : 궁금함의 법칙

썸네일은 거대하게 혹은 궁금하게 만들어라

유튜브 영상을 클릭하기 전에, 우리는 썸네일(미리보기) 화면을

먼저 보고, 관심이 가는 영상을 클릭하기 마련입니다.

 

그만큼 인터넷 환경에서는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어야만

선택받고 잭팟(?)도 터지게 됩니다.

 

위 썸네일은 '워크맨' 의 에버랜드 영상입니다.

현재 2021.04.18 일자로 조회수가 무려 1930만회입니다.

 

하지만, 썸네일만 거대하고 실상 내용이 없는 '어그로' 행위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좋지 않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

 

특히 썸네일을 만들 때, '감정반응', '놀라운 사람의 표정' 등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사람들의 흥미를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내가 최근의 유튜브 '시청기록'을 확인하면서

내가 왜 이 영상을 클릭했는지 생각해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제 3법칙 : 관심사의 법칙

사람들의 관심사를 집중공략하라

 

구독자 수를 빨리 늘리고 싶다면, 나의 관심사보다는

대중들의 관심사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에는 관심이 없다가, 최근 들어서 급관심이 높아진

키워드를 미리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관심이 한순간 집중되는 만큼

많은 트래픽을 흡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키워드 트렌드를 확인 사이트 4가지

네이버 광고시스템

실시간 인기 급상승 동영상

유튜브, 전세계 키워드 확인(일부 유료)

전세계 트렌드 확인

 

 

제 4법칙 : 반응의 법칙

쾌감반응을 불러일으켜라

 

"내 영상은 평범하지 않은가?" 

유튜브 영상을 만들 때는 항상 이런 고민을 해야 합니다.

평범한 콘셉의 영상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구독을 누르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핵심적인 이유는 '지속적인 심리적 충족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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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자의 취향, 성향, 환경에 따라 충족감을 얻고자 하는

심리적인 배경은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대표적으로 먹방 인기가 높은 이유가 이것입니다.

 

제 5법칙 : 반복생산의 법칙

킬러 콘텐츠를 반복적으로 생산하라

 

킬러 콘텐츠라 함은, 떡상하는 영상을 말합니다.

꾸준히 컨텐츠를 업로드 하다보면, 가끔 내 영상의 키워드와

연관된 사건/이슈가 발생하여 떡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에 '최준', '쿨제이' 캐릭터 컨셉으로 이른바 떡상(킬러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때가 바로, 구독자 수를 많이 확보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조회수와 반응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때, 킬러 콘텐츠와

유사한 영상을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면서 채널을 성장시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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