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와 '타이밍'이 가장 중요합니다.
월간 검색수나 광고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일수록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합니다.
1. <H> 태그를 활용하는 전략
H 태그란 Hightlight를 의미하는 HTML 코드입니다.
검색포털이 그 문구가 포스팅에서 가장 중요한 정보라고 인식합니다.
주의할 점은, <H1> 태그를 하나의 포스팅에는 1개만 사용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H1> 태그는
제목에서만 적용됩니다.
하지만, HTML 편집모드로 강제로 <H1> 태그를 넣으면 검색엔진에서
어뷰징포스팅으로 판단될 수 있으므로 지양하기 바랍니다.
2. 꿩 먹고, 알 먹고 전략
- 확장키워드 만들기
우선 메인 키워드를 선정하고, 해당 키워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관련된 키워드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ex) 능이버섯 효능 (메인)
능이버섯 요리, 능이버섯 복용법, 능이버섯 손질법, 능이버섯 키우기, 능이버섯 원산지 등등
;
- 키워드와 키워드를 연결하는 방법
'대상포진 원인 및 좋은 음식' 이라는 식으로 2개의 키워드를 연결해서 작성하는 것
대표 키워드(대상포진) + 세부 키워드 (질병의 원인, 질병에 좋은 음식)가 구성됩니다.
- 연재 포스팅 연결하기
'돈 되는 키워드'를 주제로 여러 개의 포스팅을 연속으로 발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이 하나의 포스팅을 읽고 도움되는 관련링크에 따라
연재 포스팅을 읽어본다면 꾸준한 방문자 유입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3. 콘텐츠와 애드센스 광고 매칭률 극대화 기법
-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광고를 매칭시키는 방법
섹션 타켓팅(Section Targeting) 방법으로 HTML 편집창에서
애드센스 광고와 매칭하고자 하는 텍스트(글) 위, 아래로 섹션 타켓팅 코드를
넣어주면 됩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 -->
[매칭 시키고자 하는 텍스트>
<!-- google_ad_section_end -->
- 특정 내용을 애드센스 광고 적용범위에서 제외시키는 방법
위의 방식과 동일하게 애드센스 광고 적용범위에서 제외하고 싶은
글 위, 아래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제외하고자 하는 텍스트]
<!-- google_ad_section_end -->
단, 위 코드를 사용했다고 해서 100% 포스팅 내용과 광고가 매칭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만큼 매칭률이 올라갈 뿐이라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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