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구글 애드몹] 광고 게재 제한 메일통보 받다..

by 디지털노마더 2020. 7. 4.

얼마 전부터 마켓에 게시한 애드몹 광고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았다.

발생원인을 구글링도 하고, 애드몹 관리자 페이지 여기저기 눌러보고 분석해 보았다.

 

전날, 애드몹 광고 에러코드를 확인하고 나서 그동안 찾아본 정보를 글로 남겼다.

 

# 구글 에러코드3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

[애드몹 광고 에러] 에러코드 3 (ERROR_CODE_NO_FILL : 무효 트래픽)

 

회사 출근해서 업무를 보던 중에, adMob Google 메일이 왔다.

메일 내용은 '광고 게재 제한'!!

 

 

어제까지만 해도 아직은 공식적으로는 '광고 제한 조치'를 받은 게 아니니 우선 기다려보자는 마음이었다.

메일 내용을 차분하게 읽어보니 역시나 '무효 트래픽 감지'건으로 구글 시스템에서 걸렸다.

 

나도 어느 정도는 예상하고 있었다.

 

그럼 여기서 말하는 '무효 트래픽 감지'의 기준은 무엇일까? (애드몹 무효 트래픽 판단기준)

 

구글 애드몹 고객센터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하자면, 대표적으로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된 노출

 

 

나의 잘못된 무효화 클릭으로 인해 광고가 제한된 것으로 결론!

 

다시 애드몹이 활성화되려면 얼마나 기다려야 할까?

최소 30일, 최장은 개인마다 다르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계정 내 모든 정보는 아직 액세스가 가능하며 이 계정 수준 문제에 대한 세부정보는 정책 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 제한으로 게시자가 영향을 받는 기간은 일반적으로 30일 미만이지만 경우에 따라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 느낀 점

 : 구글 시스템은 24시간 내가 무슨 행동을 했는지 알고 있다. 

 : 애드몹 광고를 호기심이라도 절대로 클릭하지 마라. (구글 알고리즘은 너의 지난 행동을 알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