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아이폰12 초고속으로 만나는 날 임박! (10월 14일 새벽2시)

by 디지털노마더 2020. 10. 13.

매년 애플은 신제품 행사를 9월, 10월, 11월 중에 발표합니다.

올해는 특히 아이폰12에 전 세계의 관심이 주목됩니다.

왜냐하면 애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5G 스마트폰이기 때문이죠 !

 

이번 애플 이벤트는 COVID-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미국 시간은 10월 13일 화요일 오전 10시이지만, 우리는 한국시간으로 10월 14일 새벽 2시에 진행된다.

 

초고속이 의미하는 바는 최초의 5G 아이폰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보인다. 또한 A14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되므로 현존하는 아이폰 중에 최고의 스펙일 것이다.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한국이 1차 출시국에 포함되는지 여부이다.

이에 대한 다양한 추측들이 있는데, 가장 유력한 의견으로는 5G 서비스가 원활하게 서비스 중인 국가가 전 세계적으로 몇 안된다고 한다.

 

그중에 한국은 5G 서비스를 최초로 상용화한 국가인만큼, 최초의 5G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애플의 입장에서 이번만큼은 한국을 1차 출시국에서 배제할 이유가 없어 보인다.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KBS)

 

2020년 4월 2일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5G 기지국의 숫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 5G 스마트폰은 삼성전자 제품이 거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5G, LTE 실사용 속도를 전 세계적으로 비교해보았을 때도 한국은 2위 국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출처 : 오픈시그널 (KBS)

 

한국이 1차 출시국으로 확정된다면, 10월 16일부터 예약 구매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COVID-19로 인해, 10월 말에는 iPhone12와 iPhone 12 Pro를 우선적으로 생산할 계획이다.

11월 말 경에 들어서야 iPhone 12 Mini, iPhone 12 Pro Max를 순차적으로 생산할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아이폰12 출시를 학수고대하던 고객들에게는 기다림의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해 보인다.

 

 

가격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코예커플 IT

 

이번 아이폰12을 첫 애플 스마트폰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목하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아이폰 박스 구성품에 충전 어댑터와 이어폰이 포함되어 있었으나, 아이폰12부터는 생산단가 절감과 환경보전을 이유로 충전 어댑터와 이어폰을 제외했습니다.

 

그리하여,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별도의 어댑터를 구매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식 발매가 시작되면, 각 통신사나 대리점에서 고객 유치를 위해서 어댑터를 공짜로 제공해주는 이벤트를 시행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구성품 중에 충전 케이블이 탈바꿈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는 일반 고무 재질의 케이블이라서, 별도의 보호캡을 단자에 씌우지 않는 한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케이블에 손상이 가는 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애플에서 패블릭 소재의 "브레이디드 케이블"로 탈바꿈하였습니다.

두께도 기존보다 더 두꺼워져서 한층 안정적으로 충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틀 뒤면, 기다리던 아이폰12 소식을 직접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겠네요.

새벽 밤을 설치면서 기다리며 봐야겠습니다.

 

[10월 14일 새벽 1시 기준 추가 작성내용]

* Apple 생중계 유튜브 링크

youtu.be/KR0g-1hnQPA

 

댓글